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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고혈압이 두렵다면 피해야 할 음식
2019-05-23 13:56:44
권보견
▲짠 음식이나 가공 음식은 고혈압의 위험성을 높인다(사진=ⓒSyda Productions)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현대인에게 가장 치명적인 질병 중 하나는 바로 고혈압이다. 베리웰헬스(Very Well Health)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미국 인구의 거의 3분의 1이 고혈압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으며, 나머지 3분의 1은 정상보다 높은 혈압을 갖고 있어 가히 국가적인 전염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한다.

만약 고혈압이나 이와 관련된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가장 간단한 식습관 변화조차도 전반적인 건강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몇몇 연구들은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제안한다. 아래에 고혈압 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을 소개한다.

짠 음식

소금은 맛을 내기 위해 음식에 넣는 가장 흔한 조미료 중 하나다. 소금을 적당히 섭취하면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미국인은 매일 3,400mg의 소금이나 나트륨을 섭취한다고 한다. 이는 미국인을 위한 식이요법 지침(Dietary Guidelines for Americans)에 쓰인 이상적인 나트륨 섭취량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수준이다. 해당 지침에 따르면 개인은 매일 1,500밀리그램 이하의 나트륨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공식품

가공식품은 조리하기 편하고 시간과 번거로움을 덜어주지만 소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압을 상승시키는 성분으로 가득 차 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려면 가공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가공육

만약 가공육이 입맛에 맞을지라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다. 적당히 먹는 게 가장 중요하다. 만약 가공육과 같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채소와 같은 건강에 유익한 음식을 함께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