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천연 홈메이드 청소 세제 만들기
2019-06-05 11:38:20
권보견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집안 청소에 유용한 세척제를 만들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상업용 소독제 및 청소제품에는 일반적으로 위험하고 유해한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 안의 지저분한 장소를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천연 살균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어 한다.

팁스 불러틴(Tips Bulletin) 웹 사이트에 따르면 천연 재료를 이용해 몇 가지 훌륭한 청소 용액을 만들 수 있다. 이 홈메이드 세척액은 시장에서 판매되는 청소제품과 유사한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대부분의 재료를 주방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별도로 슈퍼마켓에서 재료를 구입할 필요가 없는 장점까지 있다.

붕사, 세척용 소다, 액체 카스티야 비누만 있으면 다용도 가정용 세척제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평소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면 상쾌한 향까지 더할 수 있어 집 안 어느 곳에나 사용이 가능해진다.

반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살균제에는 표백제가 들어있다. 표백제는 흡입 시 매우 위험할 수 있으며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해로운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과산화수소나 식초를 이용해 살균제를 직접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단, 식초와 과산화수소 혼합물은 효능이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제조 후 즉시 사용해야 한다. 천연 다용도 살균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증류한 화이트 식초와 3%의 과산화수소가 필요하다.

소독하고 싶은 곳 표면에 혼합액을 분무한 후 스펀지나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는다. 혼합액의 효과가 발휘되도록 소독된 표면을 한동안 그대로 둔다. 과산화수소가 약한 표백 작용을 하므로 패브릭 제품을 소독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