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냉장고 속 식재료로 만드는 홈메이드 마스크팩
2019-05-27 12:36:52
최다은
▲냉장고 속 재료로 저렴하고 간단한 마스크팩을 만들어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스파나 피부과에서 피부 건강을 관리하려면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면 일단 주방에 들어가 보자. 천연 성분이 가득한 마스크팩을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다.

유기농 마스크팩이란?

유기농 마스크팩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유기농 재료로 만드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유기농 마스크팩은 건강에 좋은 자연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입에 들어가도 안전하다.

시판 마스크팩에는 피부에 좋지 않은 화학물질뿐만 아니라 방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신체에 흡수될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언제나 성분에 유의해야 한다.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

미용 및 스킨케어 제품에 자주 사용되는 파라벤이라는 화학물질은 폐나 신장, 간, 생식기 등 내부 장기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화학물질이 완전히 배제된 유기농 마스크팩을 활용하면 연약한 피부는 물론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매우 이롭다.

 

헬시옵션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되 유해한 화학물질로부터는 보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러니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제품이나 물건을 고를 때는 매우 신중해야 한다.

또한 신선한 재료는 여드름이나 습진, 건선을 예방하고 색소 침착이나 염증을 개선할 수 있다.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 효과도 있다. 인공 방부제가 함유되지 않은 유기농 제품이므로 환경 친화적이기도 하다. 잠재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독소를 포함한 향료가 들어가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홈메이드 유기농 마스크팩 만들기

홈메이드 마스크팩은 저렴하면서 비용 대비 효과가 좋고, 좋은 재료만 사용했다는 점을 확신할 수 있다. 웰니스마마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형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조언한다.

차이티 마스크팩

차이티 마스크팩은 죽은 피부를 제거하고 모공을 청소하는 각질제거 효과가 뛰어나다. 작은 그릇에 차이티와 꿀 1큰술, 시나몬 가루와 넛맥분말 2분의 1작은술을 섞는다.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20분간 그대로 둔다. 따뜻한 물과 수건으로 깨끗하게 닦아낸다. 지성 또는 중성 피부에 잘 맞는다.

과카몰리 마스크팩

건강에 유익해 식재료로도 사랑받는 아보카도는 최고의 마스크팩 재료이기도 하다.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성 피부에 잘 맞는 과카몰리 마스크팩을 만들어보자. 잘 익은 아보카도 2분의 1개를 곱게 으깬 다음 꿀 2큰술을 섞어서 얼굴에 바른다. 20분 후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차가운 오이 마스크팩

▲유기농 마스크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재료에는 오이가 있다(사진=ⓒ펙셀스)

피부를 진정시키는 냉각 효과가 있어서 지성 또는 염증 피부에 좋다. 오이 2분의 1개에 꿀 1큰술, 벤토나이트 또는 카올린 클레이 1작은술을 섞어 곱게 간다. 점성을 높이고 싶다면 클레이 재료를 추가한다. 얼굴에 바르고 20분간 그대로 둔 다음 수건이나 따뜻한 물로 닦아낸다.

우유 마스크팩

우유는 미용 및 스킨케어에서 인기가 좋은 재료다. 분유 4분의 1컵에 물을 적당히 섞어서 되직한 페이스트를 만든다. 얼굴에 발라서 완전히 마를 때까지 그대로 둔다. 20분 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탄력 넘치는 피부가 된다.

식초 마스크팩

식초는 고대부터 토너로 사용한 유서 깊은 미용 재료다. 세수한 다음 사과주 식초 1큰술에 물 2컵을 섞어서 얼굴을 헹군다. 또는 사과주 식초 4분의 1컵에 동량의 물을 섞어서 마스크팩처럼 얼굴에 바른 후 말릴 수도 있다. 10분 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바나나 마스크팩

바나나가 있으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다. 보습 효과가 좋고 피부가 매끄러워진다. 중간 크기의 잘 익은 바나나 1개를 곱게 으깬 다음 얼굴과 목에 바른다. 20분 후에 찬물로 헹궈낸다. 바나나 요구르트 팩도 인기가 좋다. 플레인 요구르트 4분의 1컵에 꿀 2큰술, 중간 크기 바나나 1개를 섞어서 간다. 얼굴에 바른 후 20분 뒤에 씻어낸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