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간단한 가정식 파스타 조리법 4가지
2019-05-27 12:34:32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파스타는 레스토랑은 물론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사진=ⓒ위키미디어)
영양사들이 만들기 간편하고 영양소도 풍부한 파스타 조리법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파스타는 집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레스토랑 수준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몇개의 레시피는 아주 쉽고 비용도 얼마 들지 않는다.

영양사 에이미 키팅은 "파스타가 몸에 좋지 않은 살찌는 음식이라는 생각은 오해"라며 "일반적인 말린 파스타의 주재료인 듀럼밀은 다른 밀가루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말했다.

또한 차가운 파스타에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다. 뉴욕 호프스트라 노스웰 의과대학의 제이미 케인 박사는 저항성 전분이란 식후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식욕을 감소시키며 항염증 효과가 있고 내장 건강 및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조언한다.

즉 집에서 식사를 할 때 파스타를 만드는 것은 더없이 좋은 생각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시오 에 페페

카시오 에 페페는 '치즈와 후추'라는 뜻을 함의하고 있다.

재료:
스파게티 450g
소금 1/4컵
즉석에서 간 후추 1큰술
버터와 오일 1/2컵
파르메잔과 페코리노 치즈, 취향껏

만드는 법:
1 부글부글 끓는 소금물에 파스타를 알 덴테로 삶는다. 봉지에 적힌 시간보다 약 3분 정도 덜 삶는 것이 좋다.
2 파스타를 건지기 직전에 계량컵으로 파스타 삶은 물을 떠내서 따로 둔다. 파스타를 유화할 때 사용한다.
3 다른 팬에 버터와 오일을 두르고 검은 후추를 1분간 볶는다. 파스타를 더하여 골고루 버무린다.
4 파르메산과 페코리노 치즈를 뿌린다. 녹아서 파스타에 달라붙도록 해 마무리한다.

▲훈제 연어 파스타는 재료비가 조금 들지도 모르지만 간단하고 이름처럼 화려한 요리다(사진=ⓒ플리커)
훈제 연어 파스타

재료:
스파게티 450g
적양파 다진 것 1/2개 분량
마늘 다진 것 2쪽 분량
화이트 와인 1/4컵
크림 3/4컵
레몬즙 1/2개 분량
소금
즉석에서 간 검은 후추
훈제 연어 한 입 크기로 썬 것 220g
케이퍼 물기를 제거한 것 1/4컵
다진 생 딜 2큰술, 장식용 여분

만드는 법:
1 대형 냄비에 소금물을 끓여서 파스타를 알 덴테로 삶는다. 파스타를 건지기 전에 파스타 삶은 물을 1/2컵 덜어낸다.
2 큰 프라이팬에 오일을 두르고 중간 불에 올린다. 양파를 더하여 약 5분간 볶는다. 양파가 부드러워지면 마늘을 더하여 향이 올라올 때까지 1분 더 볶는다. 와인을 붓고 거의 다 날아갈 때까지 5분 정도 졸인다. 크림과 레몬즙을 더하여 5분 더 익힌다. 걸쭉해지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3 연어, 케이퍼, 딜을 더하여 연어가 따뜻하게 데워질 때까지 2분간 익힌 다음 파스타와 함께 버무린다. 너무 되직하면 파스타 삶은 물 1/4컵을 더하여 농도를 조절한다. 다진 딜로 장식해서 낸다.

 

페투치네 알프레도

15세기 로마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요리다. 역사가 긴 만큼 레시피도 다양하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재료:
소금
페투치네 450g
버터 1/2컵
즉석에서 간 파르메잔 치즈 1/2컵, 장식용 여분
즉석에서 간 검은 후추
다진 파슬리 2큰술

만드는 법:
1 대형 냄비에 소금물을 끓여서 파스타를 봉지 안내에 따라 익힌다. 파스타 삶은 물은 1컵 덜어서 따로 둔다.
2 그동안 대형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중간 불에 올린다. 버터가 녹으면 파르메잔 치즈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3 파스타를 더해서 골고루 버무린다. 너무 걸쭉하면 남겨둔 파스타 삶은 물을 1큰술씩 더하면서 농도를 조절한다. 파슬리로 장식한다.

▲치킨 알프레도는 누구나 좋아하는 파스타 중 하나다(사진=ⓒ플리커)
치킨 알프레도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고전적인 레시피다.

재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큰술
닭 가슴살 뼈와 껍질을 제거한 것 2개 분량
소금
즉석에서 간 검은 후추
우유(전지유) 11/2컵
저염 닭 육수 11/2컵
페투치네 220g
크림 1/2컵
즉석에서 간 파르메잔 치즈 1컵
다진 파슬리 장식용

만드는 법:
1 대형 프라이팬을 중강 불에 올리고 오일을 두른다. 닭고기를 더하여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앞뒤로 최소한 8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서 익힌다. 10분간 휴지한 다음 썬다.
2 우유, 육수, 마늘을 더한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다음 한소끔 끓인다. 페투치네를 넣고 3분마다 골고루 휘젓는다. 8분 더 익힌다.
3 크림과 파르메잔 치즈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걸쭉해질 때까지 익힌다.
4 불에서 내리고 저민 닭고기를 더하여 골고루 버무린다. 파슬리로 장식해서 낸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