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피부 잔주름 없앨 수 있는 천연 마스크팩 DIY
2019-05-27 12:33:25
이다래
▲알로에 베라는 보습력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탁월하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노화는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한 부분이며 누구나 언젠가는 받아들여야 하는 숙명이다. 그러나 스트레스로 가득 차고 건강하지 못한 생활방식으로 인해 피부의 노화는 그 진행 속도가 빠를 수 있다. 그 결과 피부 전체에 주름과 미세한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러한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천연 요법 몇 가지가 있다. 피부 노화를 늦추고 반짝거리는 어린 피부로 돌려놓을 수 있는 천연 요법을 알아보자.

달걀흰자

달걀흰자는 블랙헤드와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미세한 잔주름을 제거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달걀흰자에는 피부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에서 윤이 나게 만드는 피보 플라빈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잔주름을 없앨 수 있는 달걀흰자 마스크팩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계란 하나에서 흰자만을 분리한 후 레몬주스 1티스푼과 꿀 2분의 1티스푼을 같이 섞어준다. 이렇게 만든 달걀흰자 마스크팩을 얼굴에 바르기 전에 먼저 미온수로 얼굴을 씻는다. 그리고 마스크팩을 얼굴에 바르고 10~15분 후 다시 미온수로 헹궈낸다. 이 방법은 일주일에 최소 2~3회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 및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민A와 E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모이스처라이저로 알려져 있다. 한편, 코코넛 오일에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주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으며, 항균 및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어 다른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을 천연 요법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잠자리에 들기 전 얼굴에 고루 펴바르고 마사지를 하면 된다. 올리브 오일을 사용할 경우, 올리브 오일 1큰술을 얼굴에 바른 후 마사지하면 된다. 이 방법은 하루에 최소 두 번 할 수 있다.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에 보습 특성이 있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알 것. 게다가, 알로에 베라에는 미세한 주름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말산(사과산)이 함유되어 있다. 알로에 베라 젤을 얼굴에 바른 후 5~10분간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한 후 20분간 그대로 둔다. 그 후 미온수로 헹궈내면 된다. 이 방법은 1일 최소 1회 사용할 수 있다.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계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 노화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바나나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이 함유돼 있으며 손상된 피부 복원에 효과적인 콜라겐도 들어있다. 이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나나 반죽을 만들어야 한다. 우선, 잘 익은 바나나 2개를 부드러운 반죽이 될 때까지 으깬다. 얼굴에 바르고 30분 후 물로 헹구면 된다. 이 방법은 일주일에 최소 3회 사용할 수 있다.

▲꿀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미세한 주름과 흉터를 옅어지게 만든다(사진=ⓒ셔터스톡)

꿀은 천연 각질제거제로 작용하기 때문에 피부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꿀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가 재생하게 만들어 미세한 주름과 흉터가 옅어진다. 이 천연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기농 꿀 1티스푼을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 미온수로 헹궈내면 된다.

레몬

레몬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 노화에도 효과적이다. 레몬즙은 콜라겐 생성을 높이고 피부 세포의 수분을 보존하는 물질인 보습제도 함유되어 있다. 레몬즙을 꿀과 섞은 후 얼굴에 얇게 바르고 10분 후 물로 씻어내면 된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에도 효능이 있다. 아보카도는 뛰어난 보습제이자 피부 탄력성을 높이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복구한다. 아보카도를 마스크팩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한 개를 껍질을 벗겨내고 부드러운 녹색의 반죽이 될 때까지 으깬다. 그리고 아보카도 반죽을 얼굴에 바르고 30분 후 물로 씻어내면 된다. 이 방법을 일주일에 최소 2~3회 사용하면 건강하고 어린 피부로 돌릴 수 있다.

 

호로파

카레의 주 원료로 쓰이는 허브, 호로파에는 비타민B3와 니아신이 함유되어 있어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안티에이징 재료 중 하나다. 호로파는 피부 세포 재생을 도와 주름을 없앨 수 있다. 호로파를 마스크팩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한 줌의 호로파를 갈아서 부드러운 반죽으로 만든다. 이 반죽을 얼굴에 바르고 한 시간 후 물로 씻어낸다. 이 방법은 일주일에 최소 2회 사용할 수 있다.

당근

당근에는 콜라겐 생성 기능이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춘다. 당근으로 마스크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당근 한 두개를 으깨질 때까지 끓인 후 약간의 꿀을 섞어 반죽으로 만든다. 이 반죽을 얼굴에 바르고 30분 후 물로 씻어낸다.

위에 언급한 방법과 함께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 전보다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