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깨끗하고 밝고 자신있게…'치아 미백' 위한 팁
2019-05-27 12:33:13
이다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치아 변색은 여러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깔끔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과 생활 습관 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치아의 변색은 커피, 흡연 등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생활 전문매체 컨셔스라이프에 따르면, 사람들은 대화할 때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치아에 눈이 가게 되는데 누렇게 변색 된 치아는 나쁜 인상을 남긴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이를 피하고자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러나 단순히 먹는 것만으로도 치아 미백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 있다. 다음은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되는 식품 목록이다. 

 

치아 미백에 효과적인 식품

요거트

요거트는 맛있을 뿐 아니라, 치아와 뼈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슘으로 가득하다. 뉴욕 맨해튼의 미용 치과의사 티모시 체이스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 치아의 바깥을 둘러싸고 있는 에나멜을 튼튼하게 만든다고 설명한다. 또한, 이는 당신이 그토록 바라던 흰 치아를 가질 수 있게 돕는다. 이제, 당신의 간식 목록에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넣도록 하라.

치즈

와인을 좋아한다면, 치즈와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치즈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해,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체다 치즈, 파마산 치즈, 그뤼에르 치즈 등이 추천된다.

우유

우유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저지방 우유를 선택해 지방 대신 다른 영양분이 풍부한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하자.

딸기

딸기가 치아를 붉게 얼룩지게 할 것이라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딸기에는 변색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말산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일종의 수렴제 역할을 해 치아의 표면을 깨끗하게 만든다.

샐러리

샐러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치아에 플라그가 쌓이는 것을 막고,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제공해준다. 뿐만 아니라 치아에 있는 얼룩을 없애기도 한다.

▲소량의 과산화수소를 베이킹소다에 섞어 치약으로 쓴다면, 하얀 미소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사진=ⓒ셔터스톡)

치아 미백 위한 습관

식후 양치질

식사를 마칠 때마다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양치질이다. 양치질은 치아와 잇몸 사이에 끼어 있는 음식물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냄새 걱정 없는 상쾌한 향을 가질 수 있게 한다. 또한 플라그가 쌓이지 못하도록 해 치아와 잇몸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

소다와 과산화수소

소량의 과산화수소를 베이킹소다와 섞어 치약 대신 쓸 수 있다. 이는 보다 빛나는 치아를 가질 수 있게 도울 것이다. 과산화수소는 세균을 제거하고 구강 위생을 유지시키는 항균제의 역할을 한다. 다만, 치아의 애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베이킹 소다의 양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활성탄 사용

숯은 치아를 미백하는 자연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활성탄을 곱게 갈아 젖은 칫솔에 담근 후 사용하자. 가끔 치약 대용으로 사용하도록 하라.

전문가들은 "치아를 청결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라며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면 치아를 포함한 다른 신체 또한 건강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