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인생이 당신을 힘들게 할 때, 더욱 강해져라" 엘렌 드제너러스가 전하는 감동적인 이야기
2019-05-27 12:32:43
최다은
▲엘렌 드제너러스는 우울증에 빠진 어머니가 웃을 수 있게 노력했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엘렌 드제너러스는 대중의 큰 사랑을 받는 인기 코미디언이며, 유명 토크쇼 진행자다. 그가 이룬 모든 위대한 업적 뒤에는, 지금의 그를 있게 만든 삶의 역경이 있었다. 지금부터 이 멋진 연예계의 아이콘에 대해 알아보자.

지금의 엘렌 드제너러스가 있기까지

엘렌 드제너러스는 1958년 1월 26일 루이지애나주 메타리에서 태어났다. 부모는 엘리엇 드제너러스와 베티 드제너러스이며, 밴스(Vance)라는 이름의 형제가 있다. 그가 겨우 13살이 됐을 무렵, 부모는 서로 갈라서기로 결정했다. 그 후, 모친은 로이 그루센도프라는 이름을 가진 남자와 재혼했으며, 형제 벤스는 친부와 함께 지냈다. 엘렌과 어머니는 로이와 동거하며 애틀랜타, 텍사스에서 생활했다.

엘렌은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에 대해 회상했다. 자전거를 타며 그 지역을 탐험했으며, 업타운 주변과 뉴컴 칼리지의 캠퍼스를 돌아다니기도 했고, 다른 사람이 잘 가지 않는 장소들을 돌아다녔다. 어머니가 이혼 후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는 것을 지켜봤던 엘렌은 어머니가 웃음 짓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 우울증에 빠진 어머니를 웃게 만들기 위해 고심한 엘렌, 마침내 어머니는 너무 웃어서 눈에 눈물이 고이는 경우도 생겼다. 엘렌은 어머니가 다시 우울한 감정에 잠식되지 않도록, 사람을 웃게 하는 타고난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엘렌은 애틀랜타 고등학교와 그레이스 킹 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 그 후 뉴올리언스로 돌아와 뉴올리언스대학에 진학하지만, 웨이트리스, 바텐더, 굴 채취, 법률 회사 직원, 그리고 의류 매장 직원으로 일을 하며 학교를 중퇴하게 된다.

 

자신의 창의성을 쫓다

엘렌은 자신이 엄격한 사회의 규칙을 따르고 싶어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러한 일에 지쳐버린다. 독립성과 창의성을 표출할 수 있는 커리어를 꿈꾸던 엘렌은 결국 23세에 코미디언으로 활동하기 시작한다. 친구 앞에서, 지역 커피숍과 그리고 작은 코미디 클럽에서 공연을 하던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뉴올리언스 코미디 클럽의 진행자가 된다.

1982년에는 케이블 네트워크인 쇼타임이 주관하는 전국 장기자랑(nationwide talent competition)에 참가한다. 그는 이 대회에 자신의 코미디 영상 중 하나를 보냈고 심사외원들은 엘렌을 압도적인 승자로 인정하며, '미국에서 가장 웃긴 사람'이라고 불렀다. 이렇게 엘렌은 국가적 규모의 떠오르는 코미디언으로 인정받으며,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한다. 그는 미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스탠드업 코미디를 하게 됐다. 게다가, 많은 HBO 스페셜에서 카메오 역할을 맡기도 했다.

▲엘렌은 쇼타임에서 우승한 후, 떠오르는 코미디언으로 인정받았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스)

하지만, 엘렌의 여정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1986년, 쟈니 칼슨과 함께 했던 투나이트쇼에서 엘렌은 역사적인 업적을 이뤄낸다. 쇼에서 스탠드업 코미디를 했던 대부분의 코미디언들은 쇼가 끝난 후 백스테이지로 돌아간다. 하지만, 엘렌의 경우는 달랐다. 그의 코미디에 크게 감명받은 쟈니 칼슨은 엘렌을 무대 위로 불러, 라이브 카메라로 인터뷰했다. 이는 그 당시 가장 성공한 TV쇼 호스트에게 재능을 인정받았다는 증거다. 엘렌은 카슨의 무대에 초대 받은 최초의 여성 코미디언이었다.

직업적 성장과 도전

1991년, 엘렌은 최고의 여성 스탠드업 코미디상을 받는다. 당시 엘렌은 연기 경력을 쌓아가고 있었다. 로리 힐과 오픈 하우스 등에 출연하며, 곧 자신의 쇼인 나의 친구들(Friends of Mine)에서는 주연을 맡았다. 이는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였고, 이후 엘렌쇼로 변경되었다. 이 쇼로 인해 엘렌은 유명하고 권위 있는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된다. 1997년, 쇼의 공로를 인정받아 피버디 상을 받았다.

 

하지만, 이렇게 빛나는 커리어는 그가 레즈비언임을 밝히고 퍼피 에피소드(Puppy Episode)에서 성 정체성을 완전히 드러내며 다소 주춤하게 된다. 게다가, 여배우 앤 헤이시와 결별하며, 더 많은 팬을 잃기도 했다. 2001년 에미상의 호스트를 요청받을 때까지 성공적으로 컴백하기 위해 엄청난 애를 썼다. 그 당시 미국인들은 9/11 테러의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는데, 엘렌은 시상식에서 특유의 재치와 존경할만한 코미디를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그 후,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다시금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었다. 현재, 그는 유명한 엘렌 드제너러스 쇼의 호스트를 맡고 있다.

엘렌 드제너러스의 삶은 인생이 끊임없는 도전임을 우리에게 다시 떠올리게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