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스마트폰은?
2019-05-27 12:30:43
최다은
▲경쟁이 치열해진 스마트폰 업계(사진=ⓒ픽사베이)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계속해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사양을 탑재한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업계에서도 더 빠르고 기능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2018년 가장 인기 있었던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2018년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스마트폰 BEST4를 알아보자.

아이폰 7 플러스

전직 소비자 가전 분석가이자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테크 전문 기자인 안토니오 빌라스-보아스(Antonio Villas-Boas)는 2018년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스마트폰은 애플의 아이폰 7 플러스라고 밝혔다.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는 출시된지 몇 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렇다면 이 스마트폰의 매력은 무엇일까?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앱 스토어나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 면에서 더 뛰어나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제품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더 적다.

▲애플은 아이폰 7 플러스를 출시했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스)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빠른 편이다. 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최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고 싶다면 신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편이 낫다. 아이폰 7 플러스는 프로세서 성능 및 방수 기능 면에서도 유용하며 편리하다.

아이폰 7 플러스 카메라의 우수한 저조도 촬영 기능과 줌 기능 및 배경을 흐리게 하는 보케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 렌즈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또한 옵티컬 줌 렌즈를 탑재해 다른 스마트폰의 디지털 줌과 달리 이미지를 확대했을 때도 높은 화질을 유지할 수 있다.

 

레이저 폰 2

특수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레이저 폰 2의 주요 타깃 유저는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이다. 일반 스마트폰의 평균 화면 재생 빈도(refresh rate)는 초당 60Hz인데 반해, 레이저 폰 2의 경우 초당 120Hz에 이른다. 덕분에 모바일 게임을 할 때뿐만 아니라 인터페이스나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에도 더욱 매끄럽게 구동된다.

또한 방수 기능, 무선 충전 기능, 후면 로고의 라이트닝 기능, 독특한 디자인 등도 레이저 폰 2의 매력 포인트이다. 최근 베젤리스 디자인 트렌드와 달리, 듀얼 스피커가 상하단 베젤에 위치해 스피커 소리가 크고 깨끗하다.

 

원플러스 6T

원플러스 6T는 충전 속도가 빠르며 하루 한번만 충전해도 될 정도로 배터리 수명이 길다. 효과적인 앱 구동 및 안드로이드 인터페이스도 장점이다. 이 정도 스펙의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면 보통 750달러 이상은 지불해야 하지만, 원플러스 6T 가격은 550달러로 성능과 디자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갤럭시 S9 및 S9 플러스

전자제품 전문가이자 윌리 컴패니언(Wiley Companion) 시리즈의 저자인 매튜 밀러(Matthew Miller)는 삼성 갤럭시 S9 및 S9 플러스가 2018년 큰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 갤럭시 S9 및 S9 플러스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6GB RAM을 탑재했으며 빅스비 음성 비서, 방수 및 방진 기능,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갤럭시 S9 및 S9 플러스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사진=ⓒ플리커)

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에 비해 선명한 인피티니 디스플레이와 전후면 듀얼 조리개 카메라도 장점이다. S9 플러스의 카메라는 수퍼 슬로우 모션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의 성능, 기능, 디자인 중 어떤 부분을 중시하든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 스마트폰은 중요한 전자제품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