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오렌지부터 미니양배추까지...비타민C 듬뿍 함유된 대표 식품
2019-06-05 09:49:54
이현규
▲리치는 심장, 혈관 및 뇌에 좋은 비타민 C가 함유된 과일 중 하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야채나 과일과 같은 다양한 식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타민 C는 건강한 피부와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항산화제이며, 효과적인 영양소다. 뼈, 치아,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이며, 인체는 비타민C를 저장하거나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 C를 충분하고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상처가 아무는 속도가 늦고, 타박상, 괴혈병 및 출혈성 잇몸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매체 헬스라인(Healthline)에서는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소개했다. 

블랙 커런트 - 블랙 커런트 56g에는 101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다. 어둡고 묵직한 색을 띠는 이 과일은 암, 신경 퇴행성 질환 및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있는 유기 화학물질 인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제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키위 - 중간 크기의 키위 한 팩에는 71mg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키위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리치- 리치 열매 하나에는 7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이 과일에는오 메가-6와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심장, 혈관 및 뇌에 도움을 준다.

파파야- 파파야는 145g당 87mg의 비타민을 공급해준다. 기억력을 높이며 항 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렌지 - 중간 크기의 오렌지에는 70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오렌지와 같은 종류의 과일인 자몽, 감귤류의 과일은 비타민C를 섭취하기 좋은 과일들이다.

레몬- 생 레몬에는 83mg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 토마토와 비슷한 오렌지색 과일이다. 버지니아 감(Diospyros virginiana)에는 기존 감의 9배 이상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다.

미니양배추- 49mg짜리 미니 양배추는 일일 비타민 섭취량의 54%를 제공해준다. 이 야채는 높은 비타민K, 망간, 칼륨 및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C는 괴혈병과 같은 지독한 질병으로부터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매일 비타민C가 듬뿍 함유된 과일을 섭취한다면 면역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