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올 겨울 따뜻하게 해줄 선물 추천 Best5
2019-05-23 17:22:53
권보견
▲한겨울 온기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IT 기기들이 있다 (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올 겨울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파가 맹위를 떨칠 전망이다. 크리스마스도 끝났으니 연인은 잠시 뒤로 제쳐두고 가족을 비롯한 지인들을 챙겨 보는 것은 어떨까? 그래서 준비했다. 한 겨울에도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난로 같은 선물 5가지. 전통적인 선물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IT 기기인 만큼 선물이 주는 '의외의 기쁨'이 배가 될 것.

1. 푸드워머(Food warmer)

푸드워머는 물론 겨울에 가장 유용하긴 하지만 사시사철 애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퐁듀나 초콜릿 소스 등을 굳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겨울철이 아니어도 집안 행사가 있을 때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다. 또한 휴대용 푸드워머는 이동과 세척이 간편하다.

 

2. 차량용 히터

칼바람에 체감온도가 뚝 떨어진 새벽, 자동차에 올라 타 본 사람은 알 것이다. 시동을 걸고 유리창에 낀 성에가 사라질 때까지 엉덩이에서 올라오는 냉기를 오롯이 견뎌야 하는 그 길고 긴 시간을. 이럴 때는 자동차 실내 온도를 빠르게 올려주는 휴대용 차량 히터가 정답이다. 실내 온도가 빠르게 올라가는 만큼 성에도 빨리 제거되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도 아낄 수 있다.

3. 온풍기

영국 다이슨(Dyson)이 출시한 핫앤쿨(Hot+Cool) 온풍기는 몇 초 만에 실내 온도를 높인다.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전원을 끄는 스마트 기능이 가미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냉방 기능을 겸하고 있어 더운 여름철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실내 온도를 따뜻하고 아늑하게 유지하는데 온풍기만큼 좋은 제품도 없다(사진=ⓒ셔터스톡)

4. 히팅자켓(Heated jackets)

옷을 겹겹이 껴입어도 추위를 타는 사람들에게는 히팅자켓이 제격이다. 미스트리오브서플라이(Ministry of Supply)가 개발한 머큐리 인텔리전트 히팅자켓은 인공지능 기능을 가미해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에 맞춰 옷을 따뜻하게 데워준다. 머큐리는 아마존의 음성인식 비서인 '알렉사'를 지원한다.

간편함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오로로(Ororo)의 히팅조끼가 안성맞춤이다. 4개의 탄소섬유 열선이 열 배출을 막아 보온력이 매우 우수하다. 최대 8시간 지속되는 슬림형 재생배터리는 급할 때 휴대폰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

 

5. 터치스크린 장갑

한 겨울에 맨 손으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려야 할 때처럼 고역스러운 순간도 없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터치스크린 기기 사용이 잦은 사람들을 위해 터치스크린 장갑을 선물로 추천한다. 모시디지트(Moshi Digits)의 터치스크린 장갑은 전도성 섬유 물질로 만들어서 장갑을 벗지 않아도 아무 문제없이 스크린을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리는 일이 없도록 손바닥에 고무를 입힌 세심함이 돋보인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