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스트레스를 확 줄이는 여행 가방 싸기
2019-05-23 13:57:51
이다래
▲​여행 가방은 가벼울 수록 좋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여행은 언제나 즐겁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하는 과정이 몹시 지루하다고 느낀다. 특히 여행 짐을 챙기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종종 가방이 가득찰 때까지 아무렇게나 물건을 넣는다. 하지만 짐 싸는 일을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 사람들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까지 여행 짐 싸기에 대해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있다. 최악의 경우 가방 속 옷과 물건이 망가지거나 밖으로 샐 수도 있다.

홉스코치 더 글로브(Hopscotch The Globe)는 여행 가방을 싸기 위해 지나치게 꼼꼼할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 효율적으로 짐을 싸는 방법을 아래에 소개한다.

무거운 물건은 아래쪽에 넣기

캐리어 가방 혹은 배낭에 짐을 쌀 때 항상 무거운 물건을 아래에 넣고 그 위에 옷을 넣는 것이 좋다. 신발처럼 무거운 물건을 위에 올려놓으면 다른 짐을 손상시킬 수 있다.

옷은 접지 않고 말아서 넣기

옷을 돌돌 말아서 넣는 방법은 접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옷을 말아서 넣었을 때 얼마나 많은 가방 속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기 바란다. 또한 옷이 주름지지 않게 할 수 있다. 군대에서 옷을 말아서 보관하는 것과 비슷한 방법이다.

케이블 보관 방법

두개 이상의 전자기기를 가져갈 때 각각의 충전기가 동일한 제품일 가능성이 있다. 그럴때는 한 개만 가져가되 아무렇게나 가방 속에 집어넣지 않는다. 깔끔하게 말거나 접어야 케이블이 망가지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특히 이어폰과 같은 소형 케이블은 가방 속에서 눌려 끊기거나 고장나기 쉽다. 선글라스에 케이블을 말아두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비누는 샤워타올에 말아서 보관

여행 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누를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사용 후 가방에 넣기에 불편함이 따른다. 바로 비닐봉지에 넣기보다 샤워 타올로 한번 감싼 후에 넣으면 훨씬 낫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손에 비누 잔여물이 묻지 않으며 가방 속에 있는 다른 물건이나 옷에 비누가 묻을 염려가 없다.

액체를 새지 않게 보관하는 법

비닐봉지는 여행을 떠날 때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이다. 아무거나 담아도 좋고, 내용물이 새지 않게 막아주는 기능도 한다. 특히 병을 가져갈 때는 뚜껑을 열고 비닐로 전체 병을 감싼 다음 다시 뚜껑을 단단히 닫는다. 이 방법은 병이 가방 속에서 움직이거나 엎질렀을 때 내용물이 새지 않게 해준다. 가방 속에 액체류를 넣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다.

여행은 재미있다! 가방 속 물건이 새거나 망가질 염려가 없다면 여행이 더 편안하고 즐거울 것이다. 위에서 소개한 짐싸기 팁을 참고하면 걱정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