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나도 모르게 새어나가는 돈, 알뜰하게 모으는 방법
2019-05-23 13:58:06
최다은
▲물건을 구입할 때마다 잔돈을 따로 저축해놓는 습관을 들이자(사진=ⓒ픽스니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많은 사람이 돈을 절약하려고 애를 쓰지만 말처럼 쉽지 않다. 전문가들은 매달 수입의 10~20% 이상을 저축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일반인들에게 그 숫자는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아예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젠 와이 플래닝(Gen Y Planning)의 공인재무설계사인 안토니 바딜로는 인사이더(Insider)와의 인터뷰를 통해 하루 1달러의 저축이 파산을 막는다고 조언했다. 예를 들어 50년간 하루에 1달러씩 절약하면 최종적으로 41만8,250달러를 모을 수 있다.

인사이더는 매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거스름돈을 따로 저축한다

소비자대변인으로 활동하는 제니퍼 맥더모트는 "현금을 지불하고 5달러짜리 거스름돈을 받으면 따로 떼어놓는다"고 말한다. 젝더모트는 "항아리나 저축계좌에 최소 6개월간 5달러짜리 지폐를 모아보라. 얼마나 많은 금액을 저축할 수 있는지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입하기 전 최소 1시간 동안 공백을 둔다

충동구매를 막는 단순하고 효율적인 한 가지 비결이 있다. 바딜로는 "온라인 쇼핑을 할 때는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은 후 적어도 1시간 동안 컴퓨터에서 나가는 것이 좋다"며 "다시 쇼핑몰로 돌아왔을 때 해당 품목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될 수 있다. 사용하려고 했던 돈은 계좌에 그대로 둬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온라인 구매 전 검색 기록을 삭제한다

일부 회사는 캐시와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가격을 인상한다. 따라서 온라인 구입할 때는 웹브라우저의 기록을 먼저 삭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더 애브리걸(The Everygirl)의 르블린 시두는 "온라인 회사는 구매자 컴퓨터의 캐시 메모리와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제품 가격을 올린다."라고 썼다. 신규 고객은 일반적으로 가장 낮은 금액을 적용받으므로 온라인 결제를 할 때는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새로운 회원으로 가입하기보다 게스트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