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식초, 집 청소에 빠질 수 없다!
2019-06-05 09:50:07
이현규
▲지독한 냄새에도 불구하고 식초는 섬유 탈취제와 섬유 유연제로 사용되는 것처럼 많은 용도로 쓰인다(사진=ⓒ플리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식초는 가정에서 많은 용도로 쓰인다. 식초는 훌륭한 탈취제이면서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에도 탁월하다. 그밖에 집안에서 식초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소개한다.

1. 빨래할 때 : 옷을 세탁할 때 식초는 훌륭한 조력자다. 세제를 넣는 다른 칸에 식초를 붓기만 하면 된다.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넣으면 옷감을 유연하게 할 뿐 아니라 냄새를 없애는 데도 좋다.

2. 식기세척기를 닦을 때 : 취침 전에 우선 식기세척기를 비움으로써 시작한다. 베이킹소다 한 컵을 식기세척기 바닥에 뿌려라. 하룻밤이 지나면 첫 단계로 식기세척기의 악취가 사라진다. 그러고 나서 식초 2컵을 담은 그릇을 넣고 식기세척기를 높은 온도로 작동시킨다. 식초는 냄새를 없애도 세제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그 안에 축적된 다른 박테리아를 없앨 것이다.

3. 유리 세척제로 사용하기 : 깨끗한 스프레이 병에 동일한 양의 물과 흰 식초를 넣은 다음, 옥수수 가루를 1 티스푼 넣은 뒤 잘 흔들어서 유리를 닦을 때 사용한다. 식초는 먼지와 기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옥수수 가루는 부드러운 연마제 역할을 한다. 물론, 유리나 거울을 닦을 때는 긁히지 않도록 고품질 마이크로 천을 사용해야 한다.

4. 수저를 닦을 때 : 수저 세트가 모두 물에 잠길 수 있을 정도의 용기를 준비한 뒤 끊는 물과 식초 한 컵을 붓는다. 수저 세트를 용기에 넣고 몇 분 동안 놔둔 뒤 하나씩 꺼내면 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