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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체중감량 원한다면, 간헐적 과식 대신 '80:20 규칙'
2019-05-27 11:50:48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간헐적 과식은 결코 체중 감량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사진=ⓒ셔터스톡)

당신의 건강을 돌보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유혹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과 운동이다. 운동하는 것 외에도, 건강하게 먹는 것 또한 이상적인 몸매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운동을 계속할 인내심을 가지고 있거나, 건강한 식단을 지속적으로 따라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모든 것들은 보통 사람들에게 지루하게느껴지거나, 세상의 모든 맛있는 것을 먹지 못하게 하는 듯 느껴지기 때문이다.

마음이 편안한 식사

영양 전문가 엘리스 매킨토시에 따르면, 간헐적인 과식은 체중 감량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단 음식을 원하게 되면, 결국 설탕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너무 많은 단 음식과 건강에 좋지 않은 탄수화물을 먹는 대신, 매킨토시는 80-20 다이어트를 제안한다. 이는 식단의 80%는 영양가 높고 건강한 음식으로 채우고, 20%는 와인, 케이크 한 조각 등 당신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채우는 것을 의미한다.

매킨토시는 "이러한 식단이 당신이 사회 생활을 빠지지 않게 만들고, 보다 다양한 음식을 먹게 만든다. 또한, 항상 엄격한 식단을 고수하며, 마치 벌을 받는 듯한 느낌을 없애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계획이 다른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전체 식단의 20%를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채우든, 아니면 평일 동안은 건강한 식단을 지키고 주말에 좋아하는 음식을 먹든 상관 없다. 여기서 술은 제외다. 과음은 언제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결국, 매킨토시는 건강한 식습관이 꼭 지루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며, 신체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섭취하는 데 집중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또한, 우리의 몸이 약간의 쾌락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 미만으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

 

흰 탄수화물 : 이 웹사이트에 따르면, 흰 쌀밥, 흰 빵, 일반 파스타 등 흰 탄수화물 보다는 현미, 퀴노아, 호밀빵, 통밀 등 통곡물을 먹는 것이 더 좋다.

디저트 :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설탕은 우리 몸에 나쁘지 않다. 그러나, 대부분의 디저트와 과자에 함유되어 있는 설탕 및 인공 감미료는 대개 혈류쪽으로 곧바로 이동하며, 당뇨병과 같은 만성 건강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튀김 요리 : 감자 튀김, 치킨, 춘권과 같은 튀김 음식 또한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고온에서 조리할 때 유해한 트랜스 지방이 함유되기 때문이다.

탄 고기 : 마지막으로, 탄 고기는 신체 내에서 해로운 화합물을 생성해 다량으로 섭취하면 사람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식단에 포함해야 최고의 음식

▲건강에 좋은 우수한 저지방 식품에는 과일이 있다(사진=ⓒ셔터스톡)

만약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아래에 나열된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매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녹색 채소 : 헬스라인에 따르면, 녹색 채소는 일일 식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음식이다. 이는 특히 지방을 함유하지 않아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에게 좋으며, 칼슘, 칼륨, 엽산, 비타민 A,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녹색 채소류는 심장 질환, 당뇨병 및 암과 같은 특정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

과일 : 건강에 좋은 또 다른 저지방 식품은 과일이다. 과일이 건강에 해로울까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거의 모든 과일에는 지방이 적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한, 헬스라인에 따르면, 베리류와 같은 특정 과일에는 항산화 물질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사람을 신체 내의 자유라디칼과 같은 불안정한 해로운 것들로부터 보호한다. 게다가, 자유라디칼은 노화, 심장 질환, 관절염 및 암, 당뇨병과 같은 기타 만성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마지막으로, 당신의 몸을 행복하게 만드는 안전한 음식은 바로 꿀이다. 꿀은 오랜 기간 두고 먹어도 안심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다. 또한, 헬스라인에 따르면 꿀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