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행복한 주말을 보내기 위한 팁
2019-05-27 11:49:38
최다은
▲주말 동안 친구들과 어울려 놀면, 돌아오는 주에 필요한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업무량이 점점 쌓이고 출근길이 힘들어지며 스트레스가 쌓여만 간다면, 주말을 즐겁게 보내며 숨통을 트고 싶을 것이다. 

이에 따라 주말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저렴하고, 쉬운 방법이 준비을 소개한다. 힘겨운 일주일을 견디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되찾아보자.

 

친구

친구를 만나 저녁 식사나 커피를 함께 하며 서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좋은 주말 스트레스 해소제가 된다.  

친구와의 만남을 좀 더 즐겁게 만들기 위해서는 방탈출 게임 등을 하면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는 인근 해변으로 드라이브를 가, 아름다운 태양과 신선한 공기를 즐길 수도 있다.

야외 활동 

주말을 집안에서만 보내기보다 야외 활동을 하며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 일찍 일어나서 뛰거나, 산책할 수도 있고 집 근처 헬스장이나 요가 센터로 가도 좋다. 

야외 활동을 하면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도 있다.

새로운 것 배우기

언어를 배우거나, 미술 수업을 듣거나, 새로운 스포츠를 배우는 것도 좋은 스트레스 해소가 될 수 있다. 집 근처에 참가할 수 있는 주말 수업을 확인하자.

나만을 위한 시간 

몇몇 사람은 혼자 시간을 보낼 때 가장 편안함을 느낀다. 혼자 시간을 보내며, 자신을 되돌아보고,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혼자 할 수 있는 활동은 여러 가지가 있다. 잠시나마 해변 휴양지에 들러 해안에서 책을 읽거나 바다에서 서핑을 즐겨보자. 마사지, 네일케어, 페디케어 등을 받으며 완벽한 휴식을 보낼 수도 있다. 

또한 몇 달 동안 벼려온 스테이크 집에 가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뮤지컬이나 영화를 보러 가도 좋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며 책을 읽거나, 좋은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비영리 단체에서 자원 봉사를 하면, 일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인맥을 쌓을 수도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원 봉사

포브스에 따르면,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 자원봉사를 통해 비영리 단체를 돕고 있다. 전문매체 데일쿠로우에 따르면, 자원봉사는 사람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한다. 기금 모금 행사 또한 사회적 인맥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일은 평일에

주말에 일을 하겠다고 생각 중이라면, 당장 그 생각을 버리자. 일은 평일에 해야 한다. 점심시간을 활용하거나, 일을 마친 후 시간을 활용해 주말에 할 일을 미리 하라. 소중한 주말은 일과 관련이 없는 행복한 일에 사용해야 한다.

업무와 단절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업무용 이메일을 열지 말자.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이 아침 전에 무엇을 하는가' 책의 저자 로라 반데르캄은 짧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녀는 "주말 내내, 전화 없이 걷는 것만으로도 해방감을 느낄 수 있다"며 "사람들은 '기술 안식일'이 필요한데 토요일 밤부터, 일요일 낮까지는 일하지 않는 시간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 보내기

일주일 내내 열심히 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바로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다. 당신이 잘하는 메뉴를 요리하고, 가족을 위해 봉사하라. 친구와 함께 인근 공원으로 피크닉을 떠나도 좋다. 또는, 좋은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집 청소

옷, 책, 서류 등을 차분히 정리해 끝날 즈음에는 기분이 완전히 전환될 것이다. 어떤 물건이 가치를 잃어가고 있는지, 그리고 그 물건을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필요한 곳에 기부해도 좋다. 의미가 있는 물건만 집에 배치하라. 이런 정리를 통해, 하루일과가 끝난 후 집에 도착했을 때 훨씬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