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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유발 요인 '잡동사니' 정리하는 6가지 실천법
2019-06-05 09:55:17
최다은
▲정리정돈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시간과 돈을 절약하게 해준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주변이 뒤죽박죽 정리가 안 되어 있으면, 스트레스가 가득 넘치는 삶이 된다. 정리가 안 되어 있으면, 인생의 즐거움이 사라지고 금전적인 문제에도 큰 타격이 생긴다. 잡동사니가 많아지면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지고 스트레스로 살까지 빠진다. 그렇지만 정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다. 잡동사니 정리정돈하는 법을 알아보자.

PC에 깔려있는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라

사용하지 않는 바로가기 파일이나 아이콘을 삭제하라. 대신, 폴더 안에 정리하거나 프로그램 바로가기와 같은 파일을 만들어라. 그리고 컴퓨터 속도를 늦추는 프로그램을 지워라. 이렇게 하면 시각적인 혼란을 줄여주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너무 많은 정보를 머릿 속에 넣지마라

디지털 시대에는 뉴스, 이메일, 소셜미디어 또는 TV를 통해 너무나도 많은 정보를 얻게 된다. 자신만의 파일을 만들어 일상생활에 중요한 내용들만 정리해놓는 게 좋다.

불필요한 인맥을 정리하라

어떤 인맥은 오래 지속되는 반면, 또 다른 인맥은 어느 순간 독이 될 수 있다. 가짜 친구보다는 긍정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

서랍장을 정리하라 

서랍장 안에 있는 물건을 정리하고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버려라. 서랍 내부를 네 부분으로 나누고, 정리한 물건들을 각각의 공간에 보관하라.

방 인테리어는 심플하게 

방을 최대한 깔끔하게 청소하고, 갈아입을 옷을 아무데나 놔두지 않도록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옷장이나 서랍장을 구입하라.

물품 목록을 정리하라

물품 목록을 따로 정리하면,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물건을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컴퓨터 문서 작성을 통해 자신만의 물품 목록을 만들어라. 체계적으로 주변을 정리하면 생산성을 높여주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잡동사니들로 인해 혼란스러워하기보다는 일상생활을 정리하고 즐기는 것이 정신건강에 더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