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베이킹 소다로 자동차 실내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2019-05-23 13:58:13
이다래
▲베이킹 소다는 자동차 청소에 유용하게 쓰인다(사진=ⓒAndrey_Popov)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차를 청소하는 것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많은 자동차 소유주들이 빠르고 편리하다는 이유로 세차 서비스에 의존한다. 하지만 아래에 소개하는 자동차 청소법을 활용하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집에서 간단히 세차를 할 수 있다.

카 레더 프로(Car Leather Pro)에 따르면,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자동차 시트커버를 청소할 수 있다. 베이킹 소다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가정에서 흔히 구비하고 있는 재료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한 세척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공개되어 있으며 특히 얼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이킹 소다는 특히 차 안의 비닐 시트를 청소하는데 유용하다. 물 4분의 1컵에 베이킹 소다 4스푼을 넣고 잘 섞는다. 혼합물을 비닐 시트 위에 골고루 바른다. 부드럽게 문질러 때를 제거한 후 젖은 수건으로 잔여물을 닦아낸다.

자동차 시트는 보통 얼룩이 많이 생기며 쉽게 제거되지 않아 자동차 소유주에게 큰 스트레스가 된다. 다행히 더 키츤(The Kitchn) 웹 사이트는 베이킹 소다가 약한 연마제 기능을 수행하며 다양한 표면에서 얼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베이킹 소다는 안전벨트를 깨끗하게 관리하는데도 유용하게 쓰인다. 베이킹 소다와 물을 1:1로 섞는다. 혼합물을 벨트에 바르고 칫솔을 사용해 문지른다. 부드러운 칫솔모가 안전벨트 섬유에 손상을 주지 않을 것이다.

효과적인 세정제로 쓰이는 것 외에도, 베이킹 소다는 탈취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 실내는 보통 대기 오염과 음식 유출로 인해 원치 않는 냄새가 나기 쉽다. 악취를 없애려면 자동차 시트 또는 바닥 매트에 베이킹 소다를 골고루 뿌려두기만 하면 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