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콜라로 집안을 청소하는 효과적인 방법
2019-05-23 13:58:54
이현규
▲청소 재료로 콜라를 사용할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코카콜라는 대중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음료 중 하나다. 이 음료는 1886년 5월 8일, 미국의 약사이자 발명가였던 존 S. 펨버턴 박사가 처음 소개했다. 그 후로 코카콜라는 상쾌하고 톡 쏘는 맛으로 아이들과 어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코카콜라의 발명 이후 다양한 탄산음료가 뒤를 이어 등장했으며, 코카콜라의 용도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해왔다.

코카콜라로 오토바이와 집안 물건을 세척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블로그 컨텐츠와 동영상이 인터넷에 많이 있다. 실제로 홈플러스 리빙(Home Plus Living)은 웹사이트를 통해 콜라로 집 안에 있는 각종 가구와 물건을 청소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어떤 집이나 창문과 집안 유리창에 얼룩이 생길 수 있다. 즉시 닦지 않으면 얼룩이 늘러 붙어 제거하기가 힘들어진다. 다행히 콜라를 이용하면 원치 않는 얼룩을 없앨 수 있다. 유리창에 콜라를 붓고 칫솔을 사용하여 문질러 지운다. 그 다음 마른 수건으로 잔여물을 닦아낸다.

가전제품이나 가구에 생긴 녹이나 때를 없앨 때도 콜라를 사용한다. 콜라 한 캔을 따서 해당 부위에 붓는다.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해 때가 없어질 때까지 문지른다. 그 다음 깨끗한 천에 오일을 약간 묻혀 찌꺼기를 닦아낸다. 코코넛 오일은 특히 가구를 닦는데 사용하기 좋다.

차 안에 기름을 쏟는 일은 차 소유주에게 악몽과도 같은 일이다. 기름때는 가장 제거하기 힘든 얼룩 중 하나이지만 콜라는 기름기를 제거하는 탄산, 인산, 구연산 성분으로 놀라운 세척력을 발휘한다. 콜라를 오염 부위에 붓고 15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솔로 문질러 제거하면 된다. 이후 깨끗한 천으로 잔여물을 닦는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