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입술 발진 치료를 위한 대체 요법
2019-06-05 11:38:59
최다은
▲입술 발진은 단순헤르페스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한다(사진=ⓒ아프리카 스튜디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입술 발진은 통증이 매우 심하다. 시중에 입술 발진에 사용하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더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몇 가지 대체요법이 있다.

미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은 웹사이트를 통해 입술 발진은 대개 안면부위나 생식기에 영향을 주는 특정 단순헤르페스바이러스(Herpes simplex virus)에 의해 발생한다고 설명한다. 이 질환은 전염성이 매우 높으며 특히 물집이 터져 흐르는 경우 빠르게 전파될 수 있다. 주로 도구와 수건을 함께 사용하거나 키스, 구강성교 등을 통해 전염된다.

다행히 대체 요법을 활용하면 입술 발진으로 인한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면봉에 바닐라 추출물을 묻혀 상처에 직접 바른다.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4번 바닐라 추출물을 바른다. 바닐라 추출물은 수포가 생기는 증상을 막아준다.

또한 바세린(석유 젤리)과 감초 뿌리 분말을 섞은 혼합물은 항염증 및 항바이러스 성질로 인해 입술 발진을 완화하는 특징이 있다. 혼합물을 발진 부위에 얇게 바르고 밤새 그대로 둔다.

주방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우유도 바이러스 퇴치에 활용할 수 있다. 우유는 '면역글로불린항체'라고 불리는 칼슘과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아픈 곳에 차가운 우유를 바른다. 또는 화장솜에 우유를 적셔 발진 부위에 바른 후에 바세린을 그 위에 얇게 발라 코팅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