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45분 만에 뚝딱' 수제 영국 간식 만들기
2019-05-27 12:19:17
최다은
▲(사진=ⓒ픽사베이)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세계화와 더불어 각종 디저트가 유입되고 디저트 전문점이 인기를 누리는 시대가 됐지만 아직도 외국 전통의 빵이나 쿠키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은 간단치 않은 일이다. 그러나 생각보다 간단한 요리도 많다. 영국 전통의 빵과 그 레시피를 소개한다. 

1. 코니시 패스티(Cornish pasty) 

영국 콘월 지방에서 유래한 코니시 패스티는 다진 고기와 채소를 넣어 만든 반달 모양의 빵이다. 손바닥 두 개 크기의 큼직한 코니시 패스티는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하다. 

<재료> 

반죽 : 밀가루 1컵, 버터 55g, 물 2.5큰술, 소금 조금 

속 : 양파 1/4컵, 감자 1/2컵, 순무 1/2컵, 소고기 1/2컵, 달걀 1개, 소금과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먼저 밀가루와 버터, 소금 약간을 큼직한 볼에 넣고 곱게 섞는다. 그 후 물을 넣고 찰지게 반죽으로 만든다. 

2) 반죽을 랩에 감싼 후 15~30분 정도 숙성시킨다. 

3) 반죽이 숙성되는 동안 패스티에 들어갈 속을 만든다. 우선 양파와 감자, 순무, 고기를 새끼 손톱 반 정도의 크기로 작게 깍둑썬다. 그 후 재료를 큰 볼에 섞는다.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 간을 한다. 

4) 반죽을 지름 15~17cm 정도로 얇게 편다. 만두 피를 만들듯 얇게 펴면 된다. 반죽 가장자리에 곱게 푼 달걀 물을 바른다. 

5) 패스티 피에 속을 적당량 넣고 반달 모양으로 접는다. 피가 터지지 않도록 가장자리를 꼬불꼬불하게 여민다. 

6) 패스티 피 겉에 달걀 물을 바른다. 

7) 미리 예열해 둔 오븐에 패스티를 넣고 45분 동안 굽는다. 
 

▲코니시 패스티 만드는 법

2. 요크셔 푸딩(Yorkshire pudding) 

요크셔 푸딩은 영국 요크셔 지역에서 유래한 빵의 일종으로, 로스트 비프와 함께 먹기도 한다. 

<재료> 

밀가루 140g, 계란 4개, 우유 200ml, 해바라기씨유 약간 

<만드는 법> 

1) 밀가루에 준비한 계란과 우유를 넣고 잘 섞는다. 3시간 상당 숙성한다. 

2) 푸딩 틀에 해바라기씨유를 바른 후 반죽을 붓는다. 그 후 푸딩 틀을 예열이 완료된 오븐에 넣는다. 20~25분 정도 굽는다. 도중에 오븐 문을 열지 않는다. 부풀고 있던 반죽이 꺼질 수 있다. 
 

▲요크셔 푸딩 만드는 법

3. 민스 파이(mince pie) 

중세 영국의 파이 치웨트(chewette)에서 기원한 민스 파이는 민스미트를 넣은 빵이다. 민스미트는 다진 고기와 건과일, 향신료 등을 혼합해 만든 속재료다. 영국에서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다. 

<재료> 

반죽 : 밀가루 370g, 버터 260g, 설탕 120g, 달걀 1개 

속 : 민스미트 600g, 사과 1개, 귤 2개, 레몬즙 

<만드는 법> 

1) 밀가루에 버터 조각을 넣고 으깨고 섞는다. 설탕과 달걀 물을 섞어 반죽으로 만든다. 

2) 10분 정도 숙성한다. 

3) 반죽을 숙성하는 사이 속을 만든다. 사과는 새끼 손톱 반 크기로 깍둑썰고 귤은 곱게 간다. 그 후 민스미트에 사과와 귤을 넣고 레몬즙을 뿌린다. 

4) 반죽을 밀대로 넓게 밀어 얇게 만든 후 틀로 둥그렇게 찍어낸다. 그 후 푸딩 틀에 반죽을 하나씩 깐다. 

5) 반죽 위에 속을 채우고, 둥그런 반죽을 뚜껑처럼 덮는다. 

6)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15~20분간 굽는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