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복을 부르는 현관 인테리어
2019-05-27 12:18:21
이지나
현관에 거울을 두면 재물운과 출세운이 올라간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집 안에 복을 부르고 액운을 쫒는 법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현관에 작은 거울을 두면 재물운과 출세운이 높아진다

작은 거울을 현관 양쪽에 걸어 두자. 왼쪽 거울은 금전운을 높여 주고, 오른쪽 거울은 출세운을 올려 준다. 단 큰 거울이 현관에 있을 경우 좋은 기운을 흩어지게 만들 뿐만 아니라, 현관과 거울이 마주 보고 있으면 집 안에 들어오는 복을 되돌려 보낸다.

 

맑은 풍경 소리가 액운을 쫒는다

대문이나 현관에 풍경을 두면 풍경의 맑은 소리가 탁한 기운을 깨치고 좋은 에너지를 상승시킨다.

 

현관 정면에 빨간색 그림을 걸면 가족애가 상승한다

현관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는 빨간색 또는 주황색의 그림이 그려진 액자를 걸어두면 좋다. 아이와 같이 찍은 가족사진을 걸어두고 그 아래 작은 화분을 두면 가족애가 높아진다. 풍경화나 가족사진 등 화려한 컬러의 사진은 음습해질 수 있는 공간에 양기를 불어 넣어 집안의 기운을 조화롭게 한다.


청소는 빗자루보다 물걸레가 좋다

현관을 청소할 때 빗자루로 쓸어내면 자칫 혼탁한 기가 흩어져 안으로 들어올 수 도 있다. 물걸레로 깨끗이 닦기는 것이 좋다.


현관 옆 거실에는 붉은색과 노란색을 두면 금전운이 좋아진다

거실은 가족의 중심이 되는 공간이다. 풍수학에서는 거실의 동남쪽에 빨간색 소품을 두거나 서쪽에 노란색, 황금색 소품 또는 장식품을 놓으면 재물을 모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침실에는 출입문 인근이나 침실 창가에 꽃이 피지 않는 난초류를 놓아보자.


 

 현관에 풍경이나 종을 달아 두면 탁한 기운이 집 안에 들어오지 못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유지하기 쉬운 신발장 수납법

신발장에 지정석을 만들자

1층은 아빠 칸, 2층은 엄마 칸 등 가족별로 구역 정리를 해두자. 신발 찾기도, 수납도 쉽다. 선호하는 신발을 알 수 있고, 신지 않는 신발을 처분하기도 쉽다. 플라스틱 우유병의 손잡이 부분을 잘라 내면 슈즈렉으로 활용할 수 있다. 페트병도 꼭지 부분을 자른 뒤 안쪽에 한 짝, 위쪽에 한 짝을 포개면 수납공간이 두 배가 된다.

 

부피가 큰 신발은 쇼핑백을 활용하자

철 따라 잠깐씩 사용하는 부츠는 부피가 커서 보관하기가 쉽지 않다. 롱부츠는 쇼핑백에 넣어두면 수납이 간편하다. 신발 높이에 맞춰 쇼핑백을 안으로 접으면 간편하다. 자주 신는 부츠는 서류꽂이에 겹쳐서 보관하자. 이때 쇼핑백과 서류꽂이에 이름표를 붙이면 어떤 물건이 들어 있는지 찾기 쉽고, 사용한 물건을 제자리에 돌려놓는 습관까지 만들 수 있다.


신발장 냄새 잡는 원두커피 찌꺼기

원두커피 찌꺼기로 신발장 냄새를 잡을 수 있다는 건 알려진 사실. 담아놓을 용기가 마땅치 않다면 구멍이 뚫린 양념통에 담고, 다시팩을 씌운 뒤 고무줄로 밀봉하면 간편하다. 탈취제를 사용해도 주기적으로 신발장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자. 또한 사용한 커피 찌꺼기를 음식물 쓰레기 위에 뿌려 놓으면 초파리가 생기지 않는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