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블루베리를 좀 더 맛있게' 레시피 3선
2019-05-27 12:18:12
이현규
▲(사진=ⓒ픽사베이)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한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우수할 뿐 아니라 시력 보호, 변비 해결, 피부 미용, 치매 예방 등 효능이 다양하다. 블루베리는 효능도 뛰어나지만 맛과 향도 좋아 여러 요리와 다양한 간식의 식재료로도 쓰인다. 블루베리를 활용한 요리와 간식, 어떻게 만들까? 

1. 블루베리 코코넛 푸딩 

블루베리 코코넛 푸딩은 달콤함과 고소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맛 좋은 디저트다. 푸딩이라고 하면 요리하기 어려울 것 같은 인상을 주지만 의외로 간단한 요리일 수 있다.  

<재료> 

설탕 50g 
버터 50g 
달걀 1개 
마른 코코넛 50g 
레몬즙 
블루베리 180g 
크림 프레슈 50g(사워크림으로 대체 가능) 
밀가루 50g 
베이킹파우더 2tsp 

<만드는 법> 

1) 설탕과 버터를 넣고 하얀 크림처럼 될 때까지 휘젓다가 달걀을 넣고 풀어준다. 
 

2)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코코넛, 크림 프레슈, 레몬즙을 넣고 잘 섞는다. 
 

3) 블루베리 상당량을 오븐 틀 밑에 깔고 레몬즙을 뿌린다. 그 위에 앞서 만들어 둔 반죽을 올리고 남은 블루베리와 코코넛으로 장식한다. 

4) 푸딩이 노르스름하게 될 때까지 굽는다. 대개 35~40분 정도 소요된다. 
 

▲블루베리 코코넛 푸딩 만드는 법

2. 블루베리 클라푸티 

클라푸티는 밀가루, 달걀, 우유 등을 넣어 만든 부드러운 반죽에 블랙체리를 얹어 오븐에 구운 프랑스 디저트다. 블루베리 클라푸티도 클라푸티와 똑같지만 블랙체리 대신 블루베리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조금 다르다. 

<재료> 

아몬드 85g 
밀가루 25g 
소금 약간 
황설탕 140g 
달걀 3개 
달걀 노른자 4개 
더블크림 375ml 
블루베리 375g 
버터 약간 

<만드는 법> 

1) 아몬드를 최대한 곱게 간다. 

2) 밀가루를 섞고 소금을 살짝 뿌린다. 설탕과 달걀, 달걀 노른자, 크림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휘젓는다. 미리 반죽을 만든 후 하루 정도 숙성하면 맛과 향을 더 잘 살릴 수 있다. 

3) 오븐 틀에 버터를 바르고 블루베리를 깐다. 그 후에 반죽을 골고루 덮는다. 

4) 18~20분간 굽는다. 

3. 블루베리 오트밀 

블루베리 오트밀(또는 시리얼)은 만드는 방법이 상당히 간단하다. 식재료를 꼼꼼히 손질하거나 끓이거나 굽는 과정이 전혀 없다. 각 재료의 비율만 잘 맞추면 맛있는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바쁜 아침식사 대용으로 적당하다. 

<재료> 

시리얼 또는 오트밀 200g 
시나몬 가루 1/2tsp 
사과주스 500ml 
사과 4개
블루베리 200g 

<만드는 법> 

큼직한 볼에 준비한 시리얼이나 오트밀을 넣고 시나몬 가루를 골고루 뿌린다. 사과주스와 갈은 사과를 넣고 섞는다. 마지막에 블루베리를 넣고 가볍게 섞는다. 즉시 먹거나 3~5분 정도 방치한 후에 먹어도 된다. 기호에 맞춰 조정하면 된다. 
 

▲블루베리 오트밀 만드는 법

4. 블루베리 밀크쉐이크 

블루베리 밀크쉐이크도 블루베리 오트밀과 더불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각 재료의 비율만 잘 맞추면 너무 달지도 너무 밍밍하지도 않은 맛 좋은 밀크쉐이크를 마실 수 있다! 

<재료> 

블루베리 100g 
메이플시럽이나 꿀 2tbsp(없다면 올리고당 등으로 대체 가능) 
바닐라시럽 2tsp 
우유 200ml 
바닐라 아이스크림 2덩이 

<만드는 법> 

믹서에 블루베리, 메이플시럽, 바닐라시럽, 우유, 아이스크림을 넣고 섞는다. 잘 섞일 때까지 1~3분 정도 믹서를 작동시킨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