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손 쉬운 트릭 7가지
2019-06-05 09:54:58
권보견
▲스마트 폰 사용에 관한 트릭 7가지를 소개한다(사진=ⓒWikimedia Commons)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스마트폰에는 고급 기능과 특징이 다양하다. 지문 잠금 기능, 앱 액세스, 후면 카메라 및 심박 모니터 등의 세련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스마 폰은 사용하기 손 쉬울 정도로 사용자 친화적이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은 트릭들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1. 충전 중 폰을 이용하지 않기 - 충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된다. 배터리의 수명은 제한되어 있으니 교체할 때가 올 수 있다.

2. 알림 꺼놓기 -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선 인스타그램, 트위터, 왓츠앱 및 스냅챗과 같은 앱의 알람을 꺼두는 것이 좋다.

3. 프리미엄 버전의 앱으로 더 많은 용량과 배터리 수명 저장 - 무료 앱이 아무리 좋을지라도, 더 많은 용량과 배터리를 위해 유료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4.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 사용 중지하기 -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 북 및 스냅챗과 같은 앱은 용량과 배터리를 잡아먹는다. 동시에 이 앱이 전부 필요하지 않다면, 백그라운드에서는 필수 앱만 활성하 하는 것이 좋다.

5. 저전력 모드로 배터리 수명 연장 - 설정 및 배터리로 이동하여 배터리 부족 모드를 킬 수 있다.이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4 시간 더 늘릴 수 있다.

6. 데이터 백업 - 소중한 사진, 동영상 및 사운드를 저장하기 위해 백업 데이터 앱 또는 일부 기본 앱 (스마트 폰 제조시 이미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라. 구글 드라이브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가 이 앱들 중 하나이다.

7. 카메라와 앱을 사용하여 스캔하기 - 앱이나 카메라를 사용하여 문서를 스캔할 수 있다. 사진과 종이 문서를 크게 확대하고, 스캔하고, 향상시킬 수있는 오피스 렌즈가 그 예시이다. 두번째로 문서, 사진 및 사운드를 정리 된 폴더 또는 책에 기록 할 수도 있다.

이러한 트릭을 사용하면 시간과 노력, 비용을 절감하고 배터리 수명을 단축 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 기타 업무로 바쁠 때도 있지만, 폰에 숨겨진 이러한 기능을들 관리하여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