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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위산 역류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음식
2019-05-23 13:59:49
이지나
▲오트밀은 위산 역류를 줄여주는 음식 중 하나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위산 역류는 견디기 힘든 신체적 증상이다. 위산 역류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은 의학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다행히 헬스 라인(Health Line)이 위산 역류 증상이 나타났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위산 역류 증상을 줄이기 위해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다.

채소

채소는 지방과 당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 위산을 줄일 수 있다. 녹두,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꽃양배추, 잎이 많은 채소, 감자 및 오이 중에서 택할 수 있다. 이 중 일부는 그다지 맛이 좋지 않지만 건강한 위장을 원한다면 실제로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다.

생강

생강에는 천연 항염증 특성이 있다. 조리법에 갈거나 얇게 썬 생강 뿌리를 첨가함으로서 증상으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있으며 생강차를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다. 생강은 속 쓰림과 기타 위장 장애에 대한 자연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오트밀

건강한 아침 식단과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인 오트밀은 위산을 흡수하고 역류 증상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다. 만약 오트밀이 입맛에 맞지 않다면 통곡물로 만든 빵이나 쌀을 선택할 수 있다.

비감귤류 과일

멜론, 바나나, 사과, 배 같은 과일은 산성 과일에 비해 역류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다.

저지방 고기

닭고기, 칠면조, 생선 및 해산물과 같은 저지방 고기는 역류 증상을 줄인다.

달걀흰자

달걀노른자는 지방 함량이 높고 역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흰자를 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지방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은 음식을 찾는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 호두, 올리브유, 참기름, 해바라기 오일이 해당된다.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아닌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도록 한다. 역류 증상이 한결 완화될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