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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기억력 높이는 항산화 음식
2019-05-23 13:59:58
이지나
▲견과류, 베리류, 토마토 및 녹색 채소는 기억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사진=ⓒ마릴린 바본)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영양소는 청년기 뇌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서 다양한 신체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특히 40대가 되면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인지 기능과 다른 신체적 능력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해 사고력 증진을 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반드시 공인된 의사이거나 전문 지식이 뛰어날 필요는 없다.

아래 목록은 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지는 음식이다.

견과류

견과류는 뇌 건강, 특히 인지 능력을 개선하는데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미국역학학회지(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에 게재된 한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는 실제로 인지 저하를 늦출 수 있는 효과적인 음식이다.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에는 호두, 아몬드, 캐슈넛, 해바라기 씨앗 등이 있다.

베리류

두뇌에 좋은 또 다른 음식은 베리류다. 미국 터프츠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특히 블루베리는 뇌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에 유익한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단기 기억력과 뇌 조율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토마토는 치매의 조기 발병을 예방하는 '리코펜(Lycopene)'이라 불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전반적인 뇌 건강에 좋다고 여겨진다. 

진한 녹색 채소

마지막으로 진한 녹색 채소는 항산화 물질과 유익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인지 능력을 유지하는데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