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크리스마스 장식, 어떻게 할까?…포인트는 '조명·갈란드'
2019-05-27 15:38:16
권보견
▲크리스마스 트리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주택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크리스마스가 임박한 가운데,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간편한 크리스마스 장식법을 소개했다. 간편하고 보기 좋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법을 알아보자.  

▲갈란드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보다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사진=ⓒTorange)

선호하는 트리 조명 고르기 

첫 번째 트리 꾸미기 단계는 트리에 장식할 조명을 선택하는 것이다. 다양한 조명의 선택지 중 하나는 전통적인 백열등이다.  

백열등에는 다양한 색상과 크기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는 나뭇가지를 한층 따뜻해 보일 뿐만 아니라 방 안에 소나무 향기가 가득차게 해준다.  

또 다른 유형은 다양한 크기의 원형 타입이다. 이는 나무에 매달려 있는 색색의 공처럼 보일 것이다. 이러한 빛은 넓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덮어주고 작은 조명들에 비해 좀 더 부드러운 빛을 선사할 것이다. 

더불어, LED 조명도 선택 가능한데, 전통적인 백열등과는 달리 훨씬 새롭게 느껴진다. 가격이 좀 더 비싸지만 내화성으로 안전하며 에너지 효율도 뛰어나다. 

특이한 조명을 선택하고 싶다면 풍선 조명을 추천한다. 이 조명은 맨 위에 액체 튜브가 있고 이 튜브가 데워지면 거품이 생긴다. 이 거품이 튜브의 위아래를 왔다 갔다 거리면, 마치 용암 램프처럼 보이게 된다. 
 

 

크리스마스 트리의 꽃 '갈란드' 

크리스마스 트리에 여러 갈란드를 장식해보며 스타일을 직접 실험해보자. 다만, 갈란드가 나뭇가지를 너무 단단하게 조이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갈란드와 가지가 엉키지 않도록 트리 꼭대기에서부터 꾸미기를 시작하자. 그리고 서서히 갈란드의 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일부에만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갈란드를 골고루 장식해야 한다. 리본, 호일, 두꺼운 종이 갈란드는 여유 있게 장식하면 더 좋다. 반면, 구슬 장식이나 얇은 갈란드는 가지에 매다는 것이 더 멋스럽다. 

갈란드가 없다면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모던한 크레이프 종이 갈란드, 폼폼 방울 갈란드, 나무 구슬 갈란드 등을 시도해보자. 그러나 전통적인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포장지 갈란드,  크랜베리 갈란드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갈란드 대신 리본을 사용할 수도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주위에 커다란 리본을 느슨하게 감싸고 리본을 나무에 수직 패턴으로 놓는다. 그러면 트리 상단부터 바닥까지 마치 흐르는 듯한 리본이 만들어질 것이다. 

 

크리스마스 장식 배열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추가하는 것은 트리 장식의 마지막 단계다.  

트리에서 쉽게 보이는 부분에 좋아하는 장식품을 배열한다. 그 후, 트리에 더 큰 장식품들을 고르게 장식한다. 

나머지 공간에는 중간 크기나 작은 사이즈의 장식품을 건다. 트리의 몸통에 가깝게 장식을 둬서 깊이를 주는 것을 잊어선 안 된다. 마지막으로, 고드름 모양이나 클립으로 고정되는 등의 특별 장식품을 걸어 완성한다. 시중엔 당신의 취향에 따라 직접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품들도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추천 스타일 

인테리어 전문업체에 따르면, 클래식한 블랙 앤 화이트 분위기로 트리를 장식할 수도 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길 바란다면 팝콘 갈란드나 사탕 지팡이 등의 간식으로 된 장식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좀 더 독특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나뭇가지 주변에 푹신해 보이는 깃털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는 나무에 질감을 더해줄 것이다. 만약 꽃을 좋아한다면 크리스마스 트리를 천연 또는 가짜 꽃으로 준비해보라. 2-3개의 색을 사용하면 더욱 컬러풀한 느낌을 낼 수 있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