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정원에 핀 꽃으로 홈메이드 향수 만들기
2019-05-23 14:00:25
이다래
▲꽃잎으로 수제 향수를 만들 수 있다(사진=ⓒ아프리카 스튜디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백화점이나 화장품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는 향수 중 일부는 대개 터무니없이 비싸다. 하지만 저렴하게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훌륭하고 자연스러운 향기를 선사할 것이다.

타이거 쉐즈(Tiger Sheds) 웹사이트는 수제 향수는 비용도 저렴하고, 만들기도 재미있으며, 특히 친구나 가족 구성원을 위한 선물로 좋다고 소개했다.

만약 꽃이 있는 정원을 있다면 향수 제작을 위해 꽃의 일부를 사용할 수 있다. 꽃잎으로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향을 만들 수 있다. 향수를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은 아마도 장미와 인동덩굴(Honeysuckle)일 것이다.

향수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고 쉽다. 선택한 꽃에서 꽃잎을 몇 장 따기만 하면 된다. 그 다음 빈 그릇에 얇은 면직물을 올려놓는다. 꽃잎을 면직물 위에 담는다. 직물의 가장자리는 그릇 밖으로 빼 놓는다. 그 다음 꽃잎을 완전히 덮을 만큼 물을 붓는다. 단, 너무 많이 부을 필요는 없다.

직물 가장자리가 밖으로 나와 있는지 확인 후 뚜껑을 덮고 꽃잎을 밤새 담가 둔다. 다음날 뚜껑을 열고 천의 네 모퉁이를 잡고 천천히 들어올린다. 꽃잎과 물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게 조심하면서 천을 그릇에서 꺼낸다.

작은 냄비에 직물을 짜내 꽃향기가 나는 물을 담는다. 물을 모두 짜낸 후 약 1티스푼의 액체가 될 때까지 약한 불에서 졸인다. 액체가 모두 식으면 향수병에 옮겨 담는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