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모발 성장 촉진하는 최고의 식품
2019-05-23 14:00:44
이지나
▲견과류, 고구마, 달걀은 건강한 모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헤어스타일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머리카락을 깎는 일은 새로운 목표를 위해 과거를 잊고 전진하겠다는 다짐을 상징하기도 한다.

하지만 머리카락을 원하는 만큼 기르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험해보고 싶다면 머리카락이 충분히 기를 때까지 무척 지루한 시간을 보내야만 한다.

메드 타임즈(Med Times)는 모발을 빠르게 성장시키는 쉬운 방법은 바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아래에 모발 성장을 가속화하고 윤기 있고 건강한 머릿결을 선사하는 몇 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1. 견과류

메드 타임즈는 견과류야말로 머리카락을 기를 때 자주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라고 말한다. 호두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을 만드는 세포의 세포분열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해 건강하고 빛나는 모발 성장을 유도한다.

고양이와 개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비오틴을 주입한 피실험동물은 털이 더 잘 자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2.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머리카락의 광택 유지에 관여한다. 베타카로틴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며 부서지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3. 달걀과 노란색 파프리카 

달걀과 노란색 파프리카  또한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달걀노른자에는 비오틴, 오메가3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시키고 머리카락을 생성하는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반면 노란색 파프리카는 비타민C와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으로 모낭을 강화시키고 면역 체계를 개선해 탈모와 머릿결 손상을 막는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