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깨끗한 피부를 위한 4가지 팁
2019-05-23 14:00:52
최다은
▲천연 재료를 활용한 스킨케어는 피부를 위한 좋은 방법이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피부의 최상층이 이물질을 흡수하는지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피부는 외부의 해로운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스킨케어 제품의 성분은 피부 세포를 거쳐 혈관으로 흘러들어간다. 이후 피부 세포나 피부 분비선 사이를 오가며 체외로 배출된다. 피부 타입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피부 흡수율을 확정할 수는 없다. 일상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4가지 요령을 소개한다.

1. 홈메이드 제품이나 천연 재료를 활용한다

주방에서 사용되는 천연 재료는 스킨케어에 있어서도 상업용 제품보다 더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코넛 오일을 메이크업 리무버와 보습제로, 베이킹 소다를 각질제거제로, 계피와 강황은 페이셜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재료를 혼합해 핑크 자몽 슈가 스크럽제나 허니 오일 클렌저를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2. 스킨케어 제품은 최소화한다

헤어와 스킨케어 제품에는 12가지 이상의 성분이 들어있다. 토너, 클렌저, 립밤, 컨디셔너, 향수, 마스카라 모두 마찬가지다. 불필요한 지출과 포장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려면 제품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화학적으로 독성이 있는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도 낮출 수 있다.

3. 친환경 및 동물 친화적인 제품을 사용한다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지구를 위해 돈을 투자하며, 친환경적이고 동물 친화적인 회사를 지원하는 것은 옳은 일이다. 유기농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작물을 재배하는 회사와 농민을 지원할 수 있으며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개발된 제품이나 채식 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동물 보호와 세계 기후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

4. 자연에서 비롯된 향기를 활용한다

향수는 아름다운 향기 뒤에 숨겨진 화학 물질과 유사하다. 화장품 회사들은 특히 스킨케어 제품과 향수를 구성하는 재료에 관해 영업 비밀로 공개하지 않는다. 향과 치료 효과가 모두 있는 에센셜 오일 함유 제품을 살펴보는 걸 추천한다. 에센셜 오일에는 꽃, 뿌리, 씨앗, 나무껍질, 줄기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이 들어있다.

천연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잠재적으로 해롭고 숨겨진 화학 성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좋은 방법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